면접 1분 자기소개 예문 예시 알아볼까요?

1 2016. 4. 13. 01:11

요즘 취업이 황금문도 아니고, 문지기들이 너무 많죠.

그래서 문지기들이 안으로 들여보내주질 않아서 너무 힘듭니다.

 

 

호텔은 숙박이라도 하면 쉽게 들어가고

1층에 커피숍만 이용하는데도 문제 없이 들어가는 문인데,

회사 취업의 문은 왜이렇게 단단히 걸어잠궈 두는지.

그리고 들어가는 인원은 한정되어 있구요.

 

점점 우리나라도 취업하는길이 너무나 어려운것 같은데요.

사실 안정적인 직장은 대기업과 같은 그러한 곳이 최고이고,

요즘에는 딜러나, 자산관리사 이러것처럼 수입이 일정하진 않지만,

고수입으로 이어질수 있는 그러한 것들도 많이들 하더라구요.

 

그 이유중 하나가 바로 학력은 무관하고 내가 실력만 있으면,

올라갈수 있는 길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라는 것이죠.

 

 

면접에 앞아서 많은 것들을 준비를 하셨을거에요.

제가 취업할 당시에는 저는 회사의 비전이 명시되어 있어서

그것을 달달 외우고 연혁까지 중요한것들로 추려서 외웠었죠.

그러나 면접때 사용은 커녕 그냥 넘어가긴 했지만,

내가 준비한 자기소개는 나름 만족했습니다.

 

 

면접 1분 자기소개 예문 예시라고 해서 거창하고 그렇게

만들 필요는 없지만, 자신이 준비한것이 제대로 되었는지,

사전에 집에서 몇일간 계속 연습하고 고치면서 행해야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너무 강한 이미지보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면접에서 이야기하는것도 부드러운 어투를 하시면 좋을것 같아구요.

 

회사를 들어오게 된 배경이 있을텐데요.

내가 여기 회사를 선택한 이유나 알게된 동기가 잇을거에요.

그런것을 조금 포함하고, 내가 어떠한 사람인지 간략하게 말하는 것이 좋아요.

학교에서 면접을 준비하는 거라면 학교에서 많이들 가르쳐주긴하는데요.

 

그게 아니고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면 스스로 적어야되는데,

인터넷에 많은 분들이 적은것을 보고 참고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