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뷰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렇게 쉽다.

1 2016. 5. 1. 21:09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가끔 필요한 것중에 하나가 한글뷰어 인데요.

회사마다 HWP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좋은데요.

 

 

없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너무너무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삼성의 경우는 정음글로벌을 쓰다가 올해부터는 MS WORD를 쓰곤있는데,

이런것처럼 기업마다 다르고 자영업하시는분마다 다르고 그렇기에

HWP 파일을 받은경우에는 한글뷰어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다운은 받고 싶은데 어떻게 받아야될지 몰라서 망설인다면,

지금 한번 보고 찾아보시면 되겠네요.

 

 

검색어로 한글뷰어 다운로드라고 치면 나오는데요.

이렇게 쉽게 찾아서 볼수가 있다는거에요.

굳이 검색어까지 보여줄필요가 없어서 사진은 제외 했구요.

핑료한건 다운로드 아니 겠습니까.ㅎㅎ

 

 

위 사진을 보시면 한글뷰어로 링크가 되어 있어서 바로 들어가게되어요.

그러면 자신에게 맞는 OS를 선택하시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WINDOWS를 사용하기에 4번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MAC에서 다운을 엄청 많이 받은걸 확인이되네요.

430,273명 대박입니다. 한글 2010 뷰어가 이렇게 많이 받다니

듣도보지도 못한 이야기에 깜놀 한번 해보네요.

 

 

사실 한글뷰어라는게 한글만 깔면 되는데 귀찮기도 하다보니,

사람들은 뷰어를 많이들 사용하기도 하죠.

현재 이러한 뷰어가 한글뷰어 외에도 많이 들있는데요.

엑셀뷰어라던지, 파워포인트 뷰어라던지, Microsoft Office 뷰어등

많은 뷰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물며 Auto케드뷰어도 나오고 그러니 말이죠.

뷰어는 프로그램을 대신해서 읽기만 가능토록 해주는 것으로써,

내가 작성할일이 없다면 뷰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겠네요.